B.A.P, 단독 콘서트 주제 공개 ‘6인6색 시크릿 키워드’

B.A.P

B.A.P

그룹 B.A.P가 단독 콘서트의 주제를 공개했다.

지난 26일 B.A.P 공식 페이스북에는 ‘방용국의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가는 방법(Bang Yong Guk’s way for a better world)’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는 타이틀 대로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선행과 나눔에 앞장서온 리더 방용국의 활동을 모은 영상이다. 이 영상은 ‘쇼티 어워즈(Shorty Awards)’에서 ‘액티비즘(Activism)’ 부분 중 최종 7명 파이널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것을 기념함과 동시에 그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는 의미에서 제작됐다.

영상 말미에는 ‘얼스 니즈 유(EARTT NEEDS YOU)’라는 문구가 등장해 B.A.P 단독 콘서트 개인 포스터를 연상시키며 공연의 메인 테마임을 암시했다. 앞서 B.A.P는 지난 21일부터 ‘얼스 니즈(EARTH NEEDS) [ ])’라는 문구로 호기심을 유발하는 개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공연의 주제와 괄호 안에 들어갈 여섯가지 테마를 직접 유추할 수 있게 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B.A.P는 지난해 ‘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B.A.P LIVE ON EARTH)’에서 ‘지구 정복을 마친 B.A.P를 팬들이 소환한다’는 이색 공연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어 B.A.P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얼스 니즈 유’를 주제로 공연의 막을 올리며 아름다운 지구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이 노래를 듣고 있는 당신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지구가 필요로 하는 여섯가지를 각각 괄호 속에 ‘시크릿 키워드’로 담아냈다.

개인 포스터에서 블랙 카리스마와 장엄한 존재감을 드러낸 방용국은 ‘정의(Justice)’, 꾸밈없이 터진 함박 웃음을 지은 막내 젤로는 ‘행복(Happiness)’, 강렬한 눈빛과 진중한 표정으로 진심을 드러낸 종업은 ‘열정(Passion)’의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보기만 해도 사랑스런 미소와 따뜻한 시선을 보내고 있는 대현은 ‘사랑(Love)’, 아련한 눈망울로 다양한 내면 변화를 드러낸 힘찬은 ‘감정(Emotion)’, 지긋이 카메라를 응시하며 보는 이와 시선을 맞춘 영재는 ‘당신(You)’을 각각 표현했다.

공연 역시 B.A.P의 시크릿 키워드와 함께 꾸며진다. 여섯 가지 테마 속에 기존 앨범의 수록곡과 B.A.P 첫 번째 정규 앨범 ‘퍼스트 센서빌리티(First Sensibility)’의 신곡들을 짜임새 있게 채우며 하나의 스토리가 있는 공연을 이끌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B.A.P는 오는 3월 8, 9일 양일 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 올림픽 핸드볼 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서울 2014(B.A.P LIVE ON EARTH SEOUL)’을 가진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TS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