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컴백홈’ 음원차트 올킬…차트 줄세우기 성공

2NE1

2NE1

걸그룹 2NE1 정규 2집 타이틀곡 ‘컴백홈(COME BACK HOME)’이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27일 자정 발표된 2NE1의 신곡 ‘컴백홈’은 공개와 동시에 멜론, 벅스, 엠넷,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 올레, 싸이월드 뮤직, 소리바다, 몽키3, 지니 등 10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더블 타이틀곡인 ‘너 아님 안돼’는 ‘컴백홈’에 이어 10개 음원사이트에서 2위에 등극했다.

이 외에도 씨엘이 작사, 작곡으로 참여한 ‘크러쉬(CRUSH)’, ‘살아 봤으면 해’, ‘베이비 아이 미스 유(BABY I MISS YOU)’와 씨엘의 솔로곡 ‘멘붕’ 등 트랙리스트 대부분이 음원 차트 톱 10위에 진입했다. 특히 2NE1의 신곡은 엠넷, 벅스, 올레, 지니, 네이버 뮤직 등 실시간 차트에서 1위부터 9위 혹은 10위까지 모두 오르는 이른바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컴백홈’은 YG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와 소속 프로듀서들의 공동 작품으로 알앤비, 레게, 힙합 등 여러 장르를 접목한 크로스 오버 장르의 댄스곡이다. ‘컴백홈’은 복고풍 멜로디에 현대적 사운드 소스를 입힌 세련된 곡이다.

2NE1의 음원 공개 전 빅뱅 지드래곤은 트위터를 통해 “잠시 후 2NE1의 새로운 앨범이 나옵니다. 기대 많이 해주시고 실망 안할테니 들어봐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에픽하이 타블로 또한 트위터를 통해 2NE1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2NE1은 27일 오후 7시 네이버를 통해 월드투어 ‘올 오어 낫싱(ALL OR NOTHING)’ 리허설 현장을 생중계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