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 최강 액션 시리즈 부활! ‘폴리스 스토리 2014’ 29일 개봉, 설 연휴 공략

폴리스 스토리 2014
역대 성룡 영화 중 최고의 액션 시리즈로 평가받는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의 최신작 ‘폴리스 스토리 2014’가 29일 국내 개봉을 확정, 설 연휴를 공략한다.

‘폴리스 스토리 2014’는 강력계 형사 종 반장(성룡)이 하나뿐인 딸(경첨)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적의 인질이 되어 범죄를 소탕한다는 내용으로 성룡 최강 액션 시리즈의 화려한 부활을 알린다.

성룡을 세계적인 액션 스타로 떠오르게한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의 부활을 알리는 ‘폴리스 스토리 2014’는 지난해 12월 24일 중국 개봉 첫 날 1,16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려 성룡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데 이어 개봉 2주차인 5일까지 7,231만 달러의 누적 흥행 수익을 거둬 성룡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또 이전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에서는 성룡이 특유의 유머러스하면서도 친근한 다혈질 경찰 역할로 웃음을 선사했다면, 이번에는 딸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인질이 되어 사투를 벌이는 아버지이자 경찰로 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맨몸 액션과 함께 감동을 더했다.

‘전국:천하영웅의 시대’에서 뛰어난 미모와 연기력으로 중국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여배우 경첨이 성룡의 하나뿐인 딸 마오 역을 맡았다. 역대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를 빛낸 장만옥과 양채니의 뒤를 이을 뉴 히로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영화 ‘란위’로 중화권 3대 영화제인 금마장 영화제에서 최우수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실력파 배우 류예가 마오(경첨)의 남자친구이자 인질범인 우로 출연해 성룡과 대립각을 세우며 긴장감을 더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