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슈주M, 중국 바이두 시상식서 ‘인기그룹·최고그룹상’ 수상

엑소(위), 슈퍼주니어-M

엑소(위), 슈퍼주니어-M

그룹 슈퍼주니어-M과 엑소가 중국 음악 시상식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 참석해 음악 부문 주요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2일 오후 6시 30분(현지 시각) 중국 베이징 우커송 체육관 M-공간에서 열린 제7회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서 슈퍼주니어-M은 음악 부문 최고상인 ‘2013 바이두 최고 그룹상’을 엑소는 ‘2013 바이두 인기 그룹상’을 수상했다.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가 주최하는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은 네티즌들의 1년 간 검색 데이터 통계를 분석해 음악, TV, 영화 및 드라마 등 총 26개 부문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활동을 펼치고 인기를 모은 아티스트 및 작품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슈퍼주니어-M과 엑소를 비롯해 중화권 스타 성룡, 판빙빙, 오기륭, 류시시 등이 대거 참석했다.

슈퍼주니어-M은 “팬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다. 내년에 나오는 새 앨범 역시 모두가 좋아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엑소는 “노래 ‘12월의 기적’처럼 우리 곁에 팬들이 있는 것이 최고의 기적이다. 앞으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수상 외에도 슈퍼주니어-M은 지난 1월 발표해 인기를 얻은 ‘브레이크 다운(Breakdown)’, ‘고(GO)’를, 엑소는 ‘늑대와 미녀’, ‘으르렁’ 무대를 선보였다.

더불어 슈퍼주니어 최시원은 한국 대표로 중국 가수 손남, 중국 배우 경첨, 홍콩 배우 고거기 등과 함께 ‘영화 공헌상’ 시상자로 발탁돼 무대에 올라 성룡에게 시상했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28~29일, 엑소는 24~2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에스엠타운 위크(SMTOWN WEEK) 공연을 이어나간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