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음원차트까지 장악…”32곡 중 30곡 차트인”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미스터트롯’ 예선곡 베스트 앨범./사진제공=TV조선

TV조선 ‘내일은 미스터 트롯’ 참가자들의 예선곡 음원이 차트를 장악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내일은 미스터 트롯’ 예선곡 베스트 앨범은 발매 직후 수록곡 32곡 중 30곡이 멜론 성인가요 차트에 올랐다. 발매 후 3일이 지난 20일까지도 성인가요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방영된 ‘내일은 미스트롯’은 전체 예선부터 팀 미션, 데스매치 등 약 35곡이 음원으로 발매 됐다. 이번 ‘내일은 미스터 트롯’ 예선곡 베스트 앨범은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끊임없는 음원 발매 요청에 보답하고자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앨범에는 1, 2, 3회 방송분에 나온 참가자들의 예선곡이 담겨있다. 홍잠언의 ‘항구의 남자’와 김호중의 ‘태클을 걸지마’, 장민호 ‘봄날은 간다’, 임영웅 ‘바램’, 영탁 ‘사내’, 신성 ‘빈 지게’, 신인선 ‘봤냐고’, 삼식이 ‘여자야’, 최윤하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 안성훈 ‘울 엄마’, 한이재 ‘당신이 좋아’가 수록되어있다.

정승제의 ‘얄미운 사람’과 나태주 ‘무조건’, 이도진 ‘너무합니다’, 황윤성 ‘사랑 반 눈물 반’, 김중연 ‘남행열차’, 한강 ‘카멜레온’, 미스터 붐 박스 ‘나야 나’, 고재근 ‘안돼요 안돼’, 한태웅 ‘전선야곡’, 장영우 ‘돌고 돌아가는 길’, 정동원 ‘보릿고개’, 임도형 ‘아침의 나라에서’, 류지광 ‘돌아가는 삼각지’, 이대원 ‘누나가 딱이야’, 이찬원 ‘진또배기’, 김경민 ‘님과 함께’, 양지원 ‘미스 고’, 김수찬 ‘나야 나’, 김희재 ‘돌리도’, 노지훈 ‘오늘 밤에’ 등도 있다.

‘내일은 미스터 트롯’은 매회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3회는 무려 17.7%라는 기록적인 시청률을 내는 등 엄청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정동원의 ‘보릿고개’ 영상은 SNS상에서 204만회라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고, 임영웅의 ‘바램’은 160만회, 홍잠언의 ‘항구의 남자’는 120만회를 돌파했다.

‘내일은 미스터 트롯’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