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Square’ 차트 점령…선미·강민경 찬사 “멋진 뮤지션의 소리가 좋다”

[텐아시아=우빈 기자]

가수 백예린의 정규 1집 앨범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블루바이닐

가수 백예린이 첫 정규앨범 ‘Every Ietter I sent you’의 타이틀곡 ‘Square(2017)’로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한 가운데 가수 선비와 여성 듀오 다비치의 강민경이 백예린의 신보에 찬사를 보냈다.

백예린이 지난 10일 발매한 ‘Every Ietter I sent you’의 타이틀곡 ‘Square(2017)’은 발매 당일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다음날까지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백예린이 몸 담았던 JYP엔터테인먼트에 함께 있었던 선미는 선미는 10일 자신의 SNS에 “사랑하는 예린아 너무 축하해♡”라는 글과 함께 백예린의 앨범 커버 이미지를 함께 게재했다.

강민경 역시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백예린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게재하며 “좋다 이 멋진 뮤지션의 소리가, 용기 있는 흐름이. 지금보다 더 많은 걸 해주길 비겁하게도 자꾸 기대하게 된다”고 극찬했다. 이어 강민경은 “작은 팬심으로 시작되어 듣게 된 그녀의 앨범이 그간 나의 많은 고집을 그리고 딜레마를 소용없게 만들어 버려 허탈하고 홀가분하다. 정말 정말 기분 좋은 밤”이라고 밝혔다.

강민경의 극찬에 백예린은 “선배님 정말 감사해요. 써주신 글 정말 감동이에요!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댓글로 화답했다.

백예린은 ‘Square(2017)’의 1위와 함께 18곡 전곡이 차트인하자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건 자랑해도 되는 거겠죠?(오늘만 조금 자랑할게요)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두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다”며 “제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