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폴, 오는 12일 선공개곡 ‘콜라비 콘체르토’ 발표

[텐아시아=정태건 기자]

루시드폴 선공개곡 /사진= 안테나 제공

가수 루시드폴이 오는 16일 정규 9집 음반이자 책인 ‘너와 나’의 발표에 앞서 수록곡인 ‘콜라비 콘체르토’를 12일 공개한다.

루시드폴은 9일 소속사 안테나 SNS를 통해 선공개곡 ‘콜라비 콘체르토’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누군가 베어문듯한 콜라비 하나의 스케치에 ‘콜라비 콘체르토’라는 글씨가 음표처럼 생동감있게 놓여진 티저 이미지는 노래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번 곡의 제목인 ‘콜라비 콘체르토’에서 ‘콘체르토’는 협주곡이라는 의미다. 앨범 전체가 루시드폴의 10년지기 반려견 ‘보현’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구성된만큼 ‘콜라비 콘체르토’에서는 어떤 협주가 이루어졌을지 기대를 모은다.

루시드폴은 이번 앨범에서 ‘소리’와 ‘음악’의 경계를 두지 않고 모듈러 신스(modular synth), 샘플링, 필드레코딩 (소리 채집), 그래뉼라 신테시스(granular synthesis: 소리의 작은 단위부터 출발해 이를 배열, 가공, 조합하여 다른 차원의 사운드를 만드는 디지털 음악합성 기법 중 하나)를 통한 다양한 시도를 했다. 이에 본앨범 공개에 앞서 선보이는 곡 ‘콜라비 콘체르토’가 루시드폴 음악의 새로운 지점을 열어줄 것이다.

루시드폴은 현재 이번음반의 막바지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오는 28일과 29일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 준비에도 한창이다. 루시드폴의 정규 9집 ‘너와 나’는 CD가 포함된 책과 온라인 음원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