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할시 ‘SUGA’s Interlude’에 한국어로 랩 피처링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SUGA’s Interlude’ 커버./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협업한 음원이 6일 발표됐다.

할시는 이날 0시(미국 현지시간)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 등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한 디지털 싱글 ‘SUGA’s Interlude’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할시가 지난 4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의 피처링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다시 한번 협업을 원한 할시 측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슈가는 작사, 작곡을 비롯해 직접 쓴 한글 가사로 랩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할시는 자신의 가사를 작사했다. 곡 제목에서도 슈가의 영문 이름(SUGA)이 언급돼 눈길을 끈다.

‘SUGA’s Interlude’는 내년 1월 17일 발매 예정인 할시의 새 앨범 ‘Manic’에 수록될 예정이다. 앨범 발표에 앞서 디지털 싱글로 먼저 공개되었다.

할시는 지난 3일 자신의 SNS 채널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슈가는 자신의 새 앨범에 완벽히 맞는 감성을 지닌 아티스트라고 밝혔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