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LION’, 중국 QQ뮤직 한국가요 차트서 2주 연속 1위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이 중국 음원사이트 QQ뮤직 한국가요차트에서 2주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주 7일 발표된 중국 QQ뮤직 한국가요차트에서 지난달 24일 발표한 신곡 ‘LION’(라이온)으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LION’은 Mnet ‘퀸덤’의 파이널 미션곡으로, 리더 소연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강렬하고 웅장한 드럼과 808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Queen'(퀸)으로서의 타고난 품격과 카리스마를 사자에 비유해 왕좌를 차지하고 지키기 위한 모든 싸움과 인내 그리고 상처를 가사에 담아냈다.

지난달 31일 ‘퀸덤’ 최종회를 통해 공개된 ‘LION’ 무대 영상은 Mnet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900만 뷰, 4일 자정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1300만뷰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LION’은 지난 12일(현지시각) 발표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5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기록한 13위에서 8계단 상승한 순위이자 2주 연속 차트 진입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위키피디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의 순위를 기록하는 ‘소셜 50’ 차트에서도 38위에 랭크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