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히스토리, 백종원X최강창민의 ‘양식의 양식’ 12월 방영

[텐아시아=우빈 기자]

요리 연구가 백종원(왼쪽), 그룹 동방신기의 최강창민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동방신기의 최강창민과 음식 전문가 백종원이 ‘양식의 양식’으로 뭉친다.

‘양식과 양식’은 공인된 음식 전문가 백종원과 아이돌 미식가 최강창민 등 최고의 인문학 논객들이 전 세계 음식 문화 속에서 오늘날 한식의 진정한 본 모습을 찾아가는 푸드 블록버스터 프로그램. 문학평론가 정재찬 교수, 건축가 유현준 교수, 작가 채사장이 출연한다.

‘양식과 양식’은 히스토리 채널이 JTBC와의 첫 공동 제작 작품이다. 이번 공동제작은 지난 5월 진행된 히스토리 채널을 보유한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와 JTBC가 체결한 콘텐츠 포맷 및 공동 제작에 대한 파트너십 체결에 따른 것. 히스토리는 ‘양식의 양식’ 공동제작을 시작으로 JTBC와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

양사는 지난 5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매년 다큐멘터리 한 편, 드라마 한 편을 공동제작해 콘텐츠 제작 협력을 확대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에이앤이는 또한 JTBC가 보유하고 있는 주요 일부 프로그램 포맷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독점 권한을 가지게 되었다.

히스토리 채널은 글로벌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서의 강점을 활용해 국내 시청자들에게 그동안 알고 있던 한식 그 이상의 것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식의 양식’은 오는 12월 초 히스토리 채널과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