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휘파람’ 안무 영상 1억뷰 돌파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휘파람’ 안무 영상 1억뷰 돌파. / 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의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휘파람’의 안무 영상은 25일 오전 2시 1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서며, 음악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증명했다.

‘휘파람’은 ‘붐바야’와 더불어 2016년 8월 8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의 더블 타이틀곡이다. 신인이었던 블랙핑크를 대중에게 확실히 각인시킨 노래이자 강렬하면서도 섬세한 안무가 인상적이다.

이번 ‘휘파람’까지 더해 블랙핑크는 억대 뷰를 기록한 안무 영상만 8편을 갖고있다. 이 가운데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의 안무 영상은 3억 뷰를 향해 달리고 있으며 ‘킬 디스 러브’의 안무 영상은 2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8편의 억대 뷰 안무 영상과 더불어 공식 뮤직비디오, 음악 방송 콘텐츠까지 합치면 억대뷰 영상만 17편을 보유했다.

‘유튜브 퀸’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는 최근 4대륙 23개 도시에서 32회 공연한 첫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어 오는 12월 도쿄 돔, 내년 1월 오사카 교세라 돔, 2월 후쿠오카 야후 오크돔에서 일본 3개 도시 4회 돔 투어를 펼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