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타케우치 미유, 오늘(23일) ‘월간 윤종신’ 10월호 ‘내 타입’ 발표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가수 타케우치 미유. / 제공=미스틱스토리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의 10월호 ‘내 타입’이 오늘(23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내 타입’은 강수지의 ‘보랏빛 향기’ 감성을 담은 고백송으로, Mnet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은 타케우치 미유가 불렀다.

윤종신은 “이 곡은 시티팝을 한창 많이 썼던 2년 전에 만들어놓은 노래다. 잘 어울리는 여성 가수를 모색하던 중 미유를 추천받았다”며 “실제로 녹음해보니 미유가 우리말 연습을 정말 열심히 해줬고, 무엇보다도 노래를 잘해줬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선공개된 ‘내 타입’의 뮤직비디오에는 1980년대 하이틴 스타를 연상하게 만드는 청순한 분위기의 미유가 등장해 환하게 웃는 얼굴로 시선을 모았다. 가사에는 용기를 내어 ‘넌 내 타입’이라고 말하는 여성 화자의 마음이 잘 담겼고, 노래에 어색하지 않게 스며든 한국어 발음에서 미유의 노력이 엿보였다.

‘내 타입’은 당초 7월호로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한일 관계가 악화되면서 노래 그 자체로 평가받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우려 때문에 잠정 연기했다. 윤종신은 “지금 돌이켜보면 지나치게 조심스러웠던 건가 싶은 생각도 들지만, 발매를 앞둔 그 시점에는 분위기가 그렇지 않았다”며 “옆에서 지켜본 미유는 한국에서 가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위해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하는 친구이고, 저는 그 꿈을 응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