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동백꽃 필 무렵’ OST 오늘(23일) 공개…공효진 진심 노래

[텐아시아=우빈 기자]

‘동백꽃 필 무렵’ 재킷 이미지 /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가수 소유가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다섯 번째 OST 주자로 나선다.

소유가 참여한 ‘동백꽃 필 무렵’ OST PART5 ‘괜찮나요’가 23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괜찮나요’는 차분하게 시작되는 피아노 선율이 곡을 이끌어가고 세련된 스트링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소유의 뛰어난 감정선을 따라서 모든 악기들의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어 가사에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극 중 동백이(공효진 분)의 마음과 같이 조심스럽게 용기 내보려 하는 진심이 담겨 있는 가사와 소유 특유의 담담한 듯 깊은 감성이 곡에 잘 묻어나 완성도를 높였다.

이 곡은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소유와 호흡을 맞춰 큰 사랑을 받았던 음악감독 개미와 히트메이커 작곡가 김세진이 합을 이뤘다.

소유는 특유의 허스키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으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는 감성 보컬이다. 또한 드라마 ‘도깨비’ ‘구르미 그린 달빛’ ‘제3의 매력’ 등의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해 큰 사랑을 받아 이번 ‘동백꽃 필 무렵’ OST가 어떻게 드라마와 어우러질지 기대감을 한껏 모으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은 시간이 갈수록 흥미진진한 전개 속에 계속해서 드라마 화제성 1위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로 설렘 가득한 러브라인과 스릴러 등 모든 요소들이 놓칠 것 없이 잘 녹아들어 대중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