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41주차 가온차트 2관왕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남매 듀오 악뮤. / 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매 듀오 악뮤(AKMU)의 세 번째 정규 음반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41주차 가온차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7일 “41주차(10월 6~12일)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악뮤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또한 악뮤의 ‘항해’에 담긴 10곡 모두 3주 연속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올랐다.

다운로드차트에선 폴킴의 ‘허전해’가 1위에 올랐고, 그룹 에이티즈(ATEEZ)의 새 음반 ‘TREASURE EP.FIN : All To Action’은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해외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15주 연속 주간차트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트와이스가 2위에 올랐다.

41주차 집계 기간에 각각의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콘텐츠는 ‘BTS Live : 오랜만이에요’ ‘원스 일러 들어와!!!!!’였다.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은 ‘팬덤이두터운’ ‘핫한’ 등의 매력 키워드를, 트와이스는 ‘퍼포먼스가 쩌는’ ‘비글미있는’ 등이 매력 키워드로 꼽혔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