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한별, ‘동백꽃 필 무렵’ OST 발표…공효진 향한 강하늘 ‘♥’

[텐아시아=우빈 기자]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OST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팬엔터테인먼트, 모스트콘텐츠

가수 임한별이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네 번째 OST 주자로 나섰다.

임한별이 참여한 ‘동백꽃 필 무렵’ OST PART4 ‘꽃처럼 예쁜 그대’가 1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꽃처럼 예쁜 그대’는 사랑하는 그녀가 아프지 않게, 힘들지 않게, 행복하기만을 바라는 바람과 고백을 담은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그에 맞는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며 임한별의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주형(MonoTree), 준피(jun_p)가 작, 편곡에 참여하여 낭만적인 레트로 팝 곡을 완성시켰으며, ‘비긴어게인’을 통해 감성 싱어송라이터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적재가 기타연주에 참여해 노래의 감성을 더했다.

임한별은 섬세하고 세련된 감성, 폭발적인 고음으로 대한민국 남성보컬리스트의 계보를 잇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별하러 가는 길’ ‘사랑 이딴 거’ ‘오월의 어느 봄날’ 등 직접 프로듀싱하고 노래한 앨범을 발표해 음원 강자로 등극했다. 또 드라마 ‘미스티’의 ‘그 길에’, ‘제3의 매력’의 ‘희재’ 등 OST에 참여했다.

‘동백꽃 필 무렵’은 강하늘, 공효진의 본격적인 러브라인의 시작과 함께 달달할 것만 같았던 전개 속에 스릴러 요소까지 적절히 가미되며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지키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