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아’ 에이티즈 윤호, “동방신기 유노윤호와 이름X고향X별명까지 똑같아”

[텐아시아=박창기 기자]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스틸컷. /사진제공=MBC

그룹 에이티즈(김홍중, 박성화, 정윤호, 강여상, 최산, 송민기, 정우영, 최종호)의 정윤호가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이름, 고향, 별명까지 일치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서다.

오는 16일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는 첫 번째 정규 앨범 ‘TREASURE EP.FIN : All To Action(트레져 EP.핀 : 올 투 액션)’의 타이틀곡 ‘WONDERLAND(원더랜드)’로 컴백한 에이티즈이 남다른 예능감을 뽐낸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정윤호는 “유노윤호와 선배님과 이름부터 고향(전라도 광주)까지 모두 같다”고 밝혔다. 유노윤호는 ‘열정 만수르’라는 별명으로 알려져 있는데, 정윤호도 넘치는 에너지를 통해 ‘윤호자이저’라 불린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에 정우영은 “유노윤호 선배님이 윤호의 이름을 기억해 주고, 인사를 건넸다”며 훈훈한 일화를 공개했다.

에이티즈는 완성된 퍼포먼스와 지치지 않는 파워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최종호는 정확한 발음으로 래퍼 비와이의 곡 ‘puzzle’을 소화해 만능 포지션의 면모를 보였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허언돌’이란 별명을 얻은 송민기는 거짓말 탐지기를 통해 충격적인 결과를 보여줘 멤버들과 3MC(조세호, 남창희, 광희)를 놀라게 했다고 해 궁금증을 높인다.

‘주간아이돌’은 오는 16일 오후 5시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