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플레이2’ 에일리 “심사 맡으면서 음악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 됐어요”

[텐아시아=박창기 기자]
에일리,보컬플레이2

가수 에일리가 2일 오전 서울 도화동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채널A 새 예능’보컬플레이 시즌2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

채널A 새 예능 프로그램 ‘보컬플레이 시즌2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는 가수 에일리가 “대학생들을 심사하면서 내 음악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털어놨다.

2일 오전 서울 도화동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보컬플레이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방송인 오상진, 개그맨 유세윤, 가수 김현철, 이석훈, 에일리, 전경남 PD가 참석했다.

‘보컬플레이2’는 각 대학을 대표하는 대학생 뮤지션들이 음악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에일리는 “심사를 맡으면서 대학교 다닐 때가 떠올랐다”면서 “대학생 때 무대를 처음 경험했는데 그 때 생각이 났다. 풋풋하게 음악하는 대학생들을 보면서 어떤 말을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학생들을 통해 (음악에 임하는 나의) 마음가짐도 새로워졌고, 음악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보컬플레이2’는 오는 5일 밤 10시 40분 처음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