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방탄소년단 제이홉과 글로벌 프로모션 ‘CNSchallenge’ 전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CNS 챌린지./ 사진제공=틱톡

동영상 앱 틱톡(TikTok)이 27일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음원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프로모션 ‘CNSchallenge’를 전개한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해 ‘IDOLchallenge’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던 틱톡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이다.

제이홉의 ‘Chicken Noodle Soup(feat. Becky G)’을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전 세계에 알리고자 기획됐다.

‘CNS’는 ‘Chicken Noodle Soup(feat. Becky G)’의 앞글자를 딴 것이다. ‘CNSchallenge’는 곡의 중독성 있는 후렴구에 맞춰 안무를 따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챌린지는 음원이 발표되는 27일 오후(한국 기준)에 방탄소년단의 틱톡 계정에서 제이홉의 챌린지 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챌린지 기간 내 방탄소년단 멤버들도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챌린지는 미국과 영국, 프랑스를 비롯해 전 세계 4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제이홉의 ‘Chicken Noodle Soup(feat. Becky G)’을 듣고, 제이홉의 댄스를 따라 추는 영상을 ‘#CNSchallenge’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는 형태다. 챌린지 기간은 내달 4일까지이다.

또한 이번 챌린지 시작에 앞서 방탄소년단의 틱톡 계정이 지난 25일 공식적으로 공개됐다. 방탄소년단 계정은 공개 13시간만에 200만 팔로워를 돌파하고, 400만 좋아요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틱톡 계정 오픈을 기념해 게재한 영상을 시작으로 앞으로는 방탄소년단이 틱톡을 통해서도 팬들과의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제이홉은 27일 오후 6시 미국의 대표적인 라틴팝 가수 베키 지(Becky G)와 함께한 ‘Chicken Noodle Soup(feat. Becky G)’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무료 공개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