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美 가수 베키 지(Becky G)와 협업…오늘(27일) 발표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오른쪽). / 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미국 가수 베키 지(Becky G)와 협업한 곡 ‘치킨 누들 수프(hicken Noodle Souphicken Noodle Soup)’를 27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

‘Chicken Noodle Soup’은 제이홉이 처음 춤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접했던 음악인 웹스타(Webstar)와 영비(Young B)의 ‘Chicken Noodle Soup’의 후렴구를 인용해 만들었다. 제이홉만의 분위기로 재창조해 2000년대 초 유행한 힙합 장르를 풀어냈다고 한다.

제이홉은 춤과 꿈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한국어로, 베키 지는 스페인어로 각각 작사에 참여했다. 이들은 모두 어린 시절 ‘Chicken Noodle Soup’을 좋아한 인연으로 이번 작업을 함께하게 됐다. 베키 지는 ‘Dollar’ ‘Mayores’ ‘Sin Pijama’ 등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유망한 가수이자 배우다.

‘Chicken Noodle Soup’의 퍼포먼스는 원곡의 안무를 재해석했다고 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역동적인 동선과 닭의 날갯짓을 형상화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포인트 안무로 세련되면서도 재미있는 느낌을 살렸다”며 “뮤직비디오는 룸펜스 감독이 맡았으며, 제이홉과 베키 지, 세계 각국 50여 명의 댄서들이 함께 펼치는 군무가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제이홉은 그동안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IC Drop’ ‘MAMA’ ‘피 땀 눈물’ ‘I NEED U’ ‘RUN’ 등에서 작사·작곡 등에 참여하며 음악 역량을 발휘해왔다. 또한 지난해 3월,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첫 번째 믹스테이프 ‘Hope World’를 발표했다. 이는 공개 후 전 세계 63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도 38위를 기록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