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정규 3집 ‘항해’ 타이틀곡 MV 티저 깜짝 공개···궁금증 ‘UP’

[텐아시아=박창기 기자]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MV 티저 영상.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이찬혁, 이수현)이 24일 오후 6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이찬혁은 푸른 빛의 바다를 연상케 하는 그림을 바라보며 쓸쓸히 앉아 있다. 또한 이수현은 비가 내리는 서재에 앉아 글을 적고 있어 궁금증을 높인다.

이와 함께 잔잔한 피아노와 첼로 연주가 흘러나오며, 가을 분위기에 걸맞은 애절한 감성을 예고했다.

악동뮤지션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2017년 ‘썸데이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노래다. 당시 미완성곡이었으나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케 하는 이별 가사로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편곡을 거치면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 됐다.

악동뮤지션은 오는 25일 오후 6시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를 발표한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를 비롯해 ‘달’ ‘FREEDOM’ ‘더 사랑해줄걸’ 등 총 10곡이 수록된다. 이찬혁이 전곡을 작사·작곡했으며, 이수현이 ‘작별 인사’의 편곡을 맡았다.

‘항해’는 ‘떠나다’라는 키워드를 통해 이별의 테마를 다뤘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이별의 감성을 밴드 사운드로 풀어 담백하게 표현했다. 또한 오프라인 앨범과 이찬혁의 생애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는 오는 26일 정식 발매, 출간된다.

악동뮤지션은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야외 청음회 ‘가을밤의 항해’를 연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