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주간 미리보기] 트와이스·악동뮤지션 ‘컴백’…영화 ‘장사리’ ‘양자물리학’ 개봉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트와이스와 악동뮤지션 등이 새 음반을 발표한다. 영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과 ‘양자물리학’ ‘아워바디’ 등이 개봉된다. tvN의 독서 예능프로그램 ‘요즘책방:책 읽어드립니다’가 방송을 시작한다.

그룹 트와이스.  / 제공=JYP엔터테인먼트

◆ 가요 : 트와이스·악동뮤지션 ‘컴백’

트와이스가 23일 여덟 번째 미니음반 ‘필 스페셜(Feel Special)’의 쇼케이스를 연다. 트와이스는 이번 새 음반에 타이틀곡 ‘필 스페셜’을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7곡을 담았다. ‘필 스페셜’은 ‘특별한 무엇이 되는 순간’을 풀어낸 곡이라고 한다.

남성듀오 리듬파워는 오는 24일 첫 번째 정규 음반 ‘프로젝트A(Project A)’를 내고 본격 활동을 펼친다.

오는 25일에는 악동뮤지션이 세 번째 정규 음반 ‘항해’를 공개한다. 이날 공개되는 새 음반의 타이틀곡은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이다. 2017년 멤버 이찬혁이 입대 전 참여한 ‘썸데이페스티벌’에서 처음 부른 미발표곡을 타이틀곡으로 정했다.

드라마 ‘우아한 가’의 포스터./ 제공-MBN

◆ 방송 : ‘책 읽어드립니다’ ‘밥은 먹고 다니냐’ 제작발표회 개최

tvN 새 예능프로그램 ‘요즘책방:책 읽어드립니다’가 23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스테디셀러 책들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독서 예능 프로그램이다. 작가 겸 역사강사 설민석을 비롯해 방송인 전현무, 가수 이적, 배우 문가영, 소설가 장강명 등이 출연하며, 오는 24일 방송을 시작한다.

오는 25일에는 MBN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극본 권민수 박민경, 연출 한철수) 기자간담회가 열린다. 지난달 21일 방송을 시작한 이 드라마는 재벌가의 숨은 비밀과 이를 둘러싼 오너리스크 팀의 이야기를 다룬다. 임수향·이장우·배종옥·정원중·문희경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추고 있다.

같은 날 KBS2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극본 배유미, 연출 한준서)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오는 28일 방송되며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설인아·김재영·조윤희·윤박·오민석 등이 출연한다.

오는 27일 SBS플러스 새 예능프로그램 ‘밥은 먹고 다니냐’가 제작발표회를 연다. 식사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배우 김수미를 중심으로 코미디언 최양락, 배우 서효림·조재윤 등이 나온다. 오는 30일 처음 방송될 예정이다.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포스터. / 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 영화 : ‘장사리’ ‘양자물리학’ 개봉

‘가장 보통의 연애'(감독 김한결)가 오는 24일 언론시사회를 마련한다. 갓 이별한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으로, 김래원·공효진·강기영·정웅인·장소연 등이 출연한다. 다음달 2일 개봉한다.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감독 곽경택 김태훈)과 ‘양자물리학'(감독 이성태)은 오는 25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은 6.25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의 성공을 위해 동해안에서 양동작전으로 펼쳐진 장사상륙작전의 주역인 학도병들의 처절한 사투를 담았다. 김명민·최민호·김성철·김인권·곽시양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양자물리학’은 정의로운 클럽 사장이 연예인의 마약 사건에 검찰과 정치권이 연결돼 있다는 것을 알고 이를 파헤치는 과정을 담았다. 박해수·서예지·김상호·김응수·변희봉 등이 출연한다.

오는 26일에는 ‘열두 번째 용의자'(감독 고명성)의 언론시사회가 열린다. 한 유명 시인의 살인사건을 통해 시대의 비극을 밝히는 심리 추적극이다. 김상경·허성태·박선영·김동영 등이 뭉쳤으며 오는 10월 10일 개봉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