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독:Fear’, 美·英 유명 매체 호평 이어 아이튠즈 차트 24개 지역 1위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이 정규 3집 ‘언 오드(An Ode)로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빌보드와 MTV, 영국 NME 등 해외 각국의 주요 매체는 지난 16일 발매된 세븐틴의 ‘언 오드’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에서는 정규 3집과 타이틀곡 ‘독:Fear’을 상세하게 소개하면서 ‘독:Fear’ 뮤직비디오와 관련해 “세븐틴을 둘러싼 매혹적인 소품들과 배경은 그들이 노래하는 ‘두려움’에 맞춰 매끄러우면서도 힘차지만 때로는 독이 있는 춤으로 노래를 이끈다”고 극찬했다.

미국의 음악 전문 채널 MTV에서도 세븐틴을 ‘K팝 히트 메이커’로 소개하며 ‘독:Fear’과 관련해 분위기 있는 비주얼과 잊혀지지 않는 가성, 강렬한 후크를 특징으로 꼽았다. 더불어 “시각적으로도 ‘독:Fear’은 중독적이다. 풍부한 색감과 다양한 질감이 비디오에 어둡고 영화적인 느낌을 준다”며 뮤직비디오에 관한 호평도 아끼지 않았다.

또 영국 음악 전문지 NME는 “세븐틴이 매우 기대되는 세 번째 정규 앨범 ‘An Ode’를 발매했다”며 앨범에 관한 세세한 소개는 물론 월드 투어 일정까지 언급했다.

세븐틴은 해외 매체뿐만 아니라 각국 팬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세븐틴은 컴백 하루 만에 해외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미국, 캐나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총 24개 지역 1위를 차지했다. 또 영국, 프랑스, 싱가포르 등 13개 지역의 송 차트 정상에 오르며 세븐틴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