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덤’ 마마무·AOA, 히트곡 바꿔 부른다…박봄 “히든카드 있다” 출사표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퀸덤’ 3회. /사진제공=Mnet

Mnet ‘퀸덤’에서 마마무와 AOA가 서로의 곡을 커버한다. 장르도 색깔도 다른 두 그룹이 커버 무대를 어떻게 소화해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방송에서는 러블리즈, 마마무, 박봄, (여자)아이들, AOA, 오마이걸이 자신의 대표곡을 가지고 첫 번째 사전 경연을 펼쳤다. 각 팀이 저마다 대체불가 매력을 발산하며 열띤 호응을 자아낸 가운데, 최종 1등은 주술사 콘셉트를 내세워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 (여자)아이들이 차지했다.

12일 오후 9시 20분 방송에서는 ‘상대팀 커버곡’을 주제로 두 번째 사전 경연이 펼쳐진다.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예고편에는 마마무가 자신이 소화해야 할 AOA의 곡을 듣다가 쉴 틈 없는 초절정 고음에 당황하는 모습이 비춰졌다. AOA 역시 마마무 특유의 재기발랄함과 무대 매너를 보고 “난 이런 거 못하는데”라며 난감해했다. 하지만 고민도 잠시, 이들은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신선하고 강력한 무대를 선사하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마마무는 “멤버 네 명의 색깔이 잘 드러나는 무대를 준비했다”며 무대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AOA는 “저희도 안 해봤던 걸 많이 준비했다. 즐겁게 준비했으니 같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자)아이들의 노래를 커버하게 된 박봄은 “여러분이 기대하셔도 좋을 히든카드를 준비했다”며 특급 피처링 아티스트의 등장을 예고했다. 예고편에 살짝 비춰진 무대에는 파격적인 비주얼로 변신한 박봄의 모습이 포착됐다.

‘퀸덤’은 2주째 비드라마부문 CPI(콘텐츠 파워 지수)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 날 한 시에 동시 컴백, 새 싱글을 발매할 K-POP 대세 걸그룹 6팀이 ‘진짜 1위’ 자리를 놓고 정면 승부를 펼치는 ‘퀸덤’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