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컴백’ 세븐틴, 감각적 티저 홈페이지서 ‘독:Fear’ 가사 일부 공개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세븐틴 ‘독: Fear’ 티저 홈페이지.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이 컴백을 4일 앞두고 신곡 ‘독:Fear’ 가사의 일부를 깜짝 공개했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오늘(12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된 티저 홈페이지를 소개하며 세 번째 정규 앨범 ‘An Ode(언 오드)’의 타이틀곡 ‘독:Fear’의 가사를 직접 추측하고 맞추는 독특한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공개된 티저 홈페이지에는 지난달 30일 처음 열렸을 때와 같이 칠흑같이 어두운 배경에 세븐틴의 로고가 새겨진 책이 등장한다. 이를 클릭하면 책이 펼쳐지면서 불규칙하게 흩어진 ‘내’ ‘있어’ ‘마저’ ‘기억’ ‘물들고’ 등의 감성적인 단어들이 나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같이 의문의 단어가 나열된 페이지는 두 장이다. 각각 ‘내 기억마저 물들고 있어’ ‘계속해 반복해 나쁘게 사랑해 Oh 또 후회해’ 순으로 단어를 드래그해 정렬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퍼즐을 맞추는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가사 일부가 선공개된 만큼 신곡의 내용 및 분위기와 관련해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모든 가사의 조합에 성공하면 마치 내레이션으로 읊는 듯한 음성이 흘러나오다 점차 노래로 이어지면서 ‘독:Fear’의 일부가 흘러나와 세븐틴만의 에너지 넘치는 기존 분위기와 180도 다른 다크한 무드가 느껴진다.

세븐틴은 오피셜 포토,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티저 등 컴백 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븐틴의 이번 정규 3집 타이틀곡 ‘독:Fear’은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 기반의 R&B 장르로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가장 어두운 면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약 1년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세븐틴의 정규 3집 ‘An Ode’는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같은 날 오후 8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V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