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이슈] 기록의 방탄소년단…MV 조회수 65억 뷰 넘었다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 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1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만 21편을 보유하며 대기록을 세운 그룹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총 조회수가 65억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은 자신들이 세운 기록을 스스로 깨면서 ‘최초’ ‘최다’ 기록을 잇달아 경신하고 있다.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BTS 파워’다.

10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2016년 5월 발매한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의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는 10일 오전 3시 57분경 유튜브 조회수 6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불타오르네’는 ‘DNA’에 이어 6억 뷰를 넘긴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됐다.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수십 명의 댄서들과 함께하는 단체 군무신을 포함해 방탄소년단 특유의 역동적이면서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인기를 끌었다.

방시혁 빅히트 대표는 최근 미국 대중잡지 버라이어티(Variety)와의 인터뷰에서 “2016년 ‘불타오르네’를 글로벌 시장에서 테스트하고 그 결과를 확인했을 때 방탄소년단의 성공을 예감했다”라고 밝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불타오르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로 한국 그룹 ‘최초·최다’ 기록을 세우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DNA’는 한국 그룹 최초로 뮤직비디오 6억 뷰를 넘어선 데 이어 지난 8월 10일 8억 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DNA’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의 개인, 유닛, 단체를 오가는 세련된 안무로 ‘BTS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을 선사했다’는 평을 얻었다.

지난 4월 발매한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의 뮤직비디오는 37시간 37분 만에 1억 뷰를 넘어서면서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 돌파’라는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이면서 화려한 배경과 방탄소년단의 자유롭고 경쾌한 퍼포먼스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피처링에 참여한 팝가수 할시가 출연해 화려함을 더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은 1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만 21편을 보유하고 있다. 8억 뷰를 돌파한 ‘DNA’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가 6억 뷰,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쩔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5억 뷰다.

또 ‘피 땀 눈물’ ‘세이브 미(Save ME)’가 4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가 3억뷰, ‘봄날’ ‘호르몬 전쟁’이 2억뷰, ‘아이 니드 유(I NEED U)’ ‘댄저(Danger)’ ‘하루만’ ‘위 어 불릿 프루프 파트2. (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몰 드림(No More Dream)이 1억 뷰를 돌파하면서 최고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