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 ‘BTS 예능 연대기’ 재미 포인트 셋, #시간여행 #반가운얼굴 #미방송분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추석특집 ‘BTS 예능 연대기’./사진제공=SBS

‘BTS 예능 연대기’가 SBS 추석특집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린다.

‘BTS 예능연대기’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예능 속 명장면을 담은 랭킹쇼 프로그램이다. 이에 연출을 맡은 이양화 PD는 10일 ‘BTS 예능 연대기’의 색다른 재미 포인트 셋을 꼽았다.

#1.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시간 여행의 재미
최근 과거 영상을 찾아보는 새로운 문화 소비 트렌드가 생겨나면서 90년대 인기가요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계정인 ‘SBS KPOP CLASSIC’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SBS 예능 공식 유튜브 채널인 ‘SBS ENTER PLAY’에서 소개된 ‘스타 타임캡슐 BTS편’도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다.

이에 이양화 PD는 “과거 영상에 관심을 갖는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BTS 예능 연대기’를 기획했다”며 “영상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지금과는 다른 앳되고 풋풋한 모습들이다.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재미를 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방탄소년단을 사랑하는 팬들에게는 추억을 되살리는 기회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자신했다.

#2. 반가운 스타들을 만나는 재미
‘BTS 예능 연대기’에는 배우 공명, 이시영, 윤다훈 등 수년 전 방탄소년단과 함께 출연했던 다양한 스타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특히 당시 영상을 보며 추억을 회상하는 리액션캠 코너에는 ‘런닝맨’ 멤버들과 가수 자이언티, 솔비, 슬리피 등 여러 스타들이 출연해 방송에 소개되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3. 과거 자료들을 보는 재미
SBS 예능뿐 아니라 SBS 라디오, SBS M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됐던 방탄소년단의 매력 넘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인기가요 데뷔 당시 ‘한밤’ 인터뷰 미방송분과 2016년 설특집 ‘사장님이 보고 있다’의 개인기 미방송분도 공개된다.

이양화 PD는 “‘BTS 예능 연대기’는 방탄소년단 팬이 아니어도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만큼 남녀노소 다양한 세대가 즐겼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BTS 예능 연대기’는 10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