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블유’→ ‘나쁜녀석들: 더 무비’ 장기용, ‘스윗 연하남’에서 ‘독종신입’으로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장기용./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다정한 연하남의 매력으로 이른바 ‘모건 앓이’를 일으킨 배우 장기용이 올 추석 개봉을 앞둔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로 안방에 이어 스크린에서 흥행 연타를 예고했다.

장기용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한 여인만을 사랑하는 순정 로맨스로 안방극장에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했다. 다정하면서도 따뜻한 매력을 지닌 게임 음악감독 박모건으로 분해 사랑 앞에서 오로지 직진만을 외치는 적극적인 연하남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사랑에 빠진 박모건의 소년 같은 모습부터 연인을 지키는 듬직한 어른의 면모까지 매회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달달한 로맨스에 최적화된 박모건의 나긋한 말투와 부드러운 미소는 단번에 여심을 저격하며,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끝없는 ‘모건 앓이’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올 추석에는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로 스크린 데뷔를 알렸다.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사상 초유의 호송차량 탈주 사건이 발생하고, 사라진 최악의 범죄자들을 잡기 위해 다시 한번 뭉친 나쁜 녀석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담은 범죄 오락 액션. 장기용은 이번 작품에서 전직 형사 출신의 독종신입 고유성으로 분해 다정한 연하남 박모건과는 180도 다른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유성은 형사 시절 범인 진압 과정에서 일어난 과실 치사 혐의로 5년 형을 선고받게 된 인물로서, 같은 수감자들 사이에서도 독종이라 불릴 만큼 불같은 성미의 소유자다. 장기용은 고난도의 액션부터 독기 가득한 눈빛까지 소화하며 반전의 매력을 선사하며 극에 힘을 실을 것이다.

장기용은 “고유성은 혈기왕성하고 팀의 젊은 에너지를 담당하고 있는 캐릭터다. 그가 지닌 독기와 악에 받친 감정들을 더욱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표정부터 말투, 행동까지 다방면에서 노력했다. 지금껏 보여준 적 없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관객분들이 보시기에도 새로운 재미가 있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스윗연하 박모건에서 독종신입 고유성으로 돌아온 장기용의 강렬한 연기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오는 9월 11일 개봉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