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중X서경덕 교수, 경술국치일에 ‘아베의 거짓말’ 영상 공개…역사왜곡 지적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서경덕 교수(왼쪽), 배우 권오중.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배우 권오중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8월 29일 경술국치를 맞아 ‘아베의 거짓말’ 한국어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3분 30초 분량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지금까지 일본 아베 총리의 거짓말 발언을 중심으로 강제동원, 일본군 ‘위안부’, 침략의 역사에 대한 3가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아베 총리의 실제 발언 목소리도 영상 안에 담아 아베 정부의 역사왜곡 현실을 낱낱이 지적하고 있다.

‘아베의 거짓말’ 영상 캡처.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이 영상은 지난 광복절에 공개한 영어 영상의 한국어 버전이다. 서 교수는 “영어 영상을 공개한 후 많은 네티즌들이 한국어 영상을 요청했고, 특히 우리 스스로가 아베 정권의 역사왜곡을 잘 알아야 한다는 생각에 한국어 영상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내레이션으로 재능기부한 권오중은 “이번 영상을 통해 나 역시 많은 역사적 사실을 알게 됐으며 많은 네티즌들이 함께 공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 말미에는 “세계인들은 일본이 과거를 진심으로 사죄하고 그 토대 위에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 나아가 세계의 평화를 위해 아베는 거짓말을 더 이상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서 교수는 “일본 아베 정권의 역사왜곡 사실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세계적인 여론을 통해 계속해서 압박해 나갈 예정이며 다음에는 CNN 광고에 도전해 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