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 데뷔곡 ‘FLASH’ 음원 차트 1위+MV 하루 만에 480만 뷰 돌파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엑스원(X1) / 사진제공=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스원(X1)이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지난 27일 오후 6시 발매된 엑스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비상 : 퀀텀 리프(비상 : QUANTUM LEAP)’ 타이틀곡 ‘플래시(FLASH)’가 28일 국내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차트 1위를 비롯해 지니벅스엠넷소리바다 등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더불어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은 ‘플래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480만 뷰를 돌파했으며현재도 꾸준하게 기분 좋은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가 발표한 전 세계 K팝 차트에 따르면 엑스원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은 28일 오전 기준(한국 시간브라질브루나이 다루살람칠레홍콩헝가리인도네시아이스라엘일본카자흐스탄라오스말레이시아필리핀러시아싱가포르대만태국우크라이나아랍 에미리트베트남 등 19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타이틀곡 ‘플래시’ 역시 아이튠즈 전 세계 K팝 차트 TOP 100에서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태국베트남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데뷔에 앞서 빌보드 메인차트 중 하나인 아티스트 100 차트소셜 50 차트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도 잇달아 이름을 올린 X1은 앨범 발매 1시간 전 ‘X1-Debut’이라는 해시태그로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노출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엑스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비상 : 퀀텀 리프 11명의 희망이 만나 비상하는 그들의 날갯짓과 여정을 표현했다데뷔 타이틀곡 ‘플래시(FLASH)’는 하우스와 퓨처트랩이 접목된 EDM 장르의 곡으로비상을 꿈꾸는 X1의 탄생과 포부를 알리며 각 멤버들의 개성과 다채로운 음색을 담았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