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호텔 델루나 OST 32주차 가온차트 4관왕…BTS, 소셜차트 6주간 1위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호텔 델루나’ OST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냠냠엔터테인먼트

거미가 부른 tvN ‘호텔 델루나’ OST Par.7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이 32주차 가온차트에서 4관왕에 올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이 곡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는 집계된 결과에서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 BGM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호텔 델루나 OST는 Part.1부터 7까지 디지털차트 Top40위 내 랭크됐다.

앨범차트는 강다니엘의 ‘color on me’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6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스타 라이브앱인 V LIVE에서 방탄소년단은 ‘BTS Live : 오랜만이에요’ 콘텐츠가 지난 주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았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에서는 ‘실력이좋은’ ‘애교장인인’ ‘프로의식이강한’ 등의 키워드가 언급됐다.

32주차 가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31위 10cm ‘방에 모기가 있어 (Do You Think Of Me?)’, 50위 오마이걸 (OH MY GIRL) ‘BUNGEE (Fall in Love)’, 64위 세븐틴 ‘HIT’, 93위 다이나믹듀오 ‘Blue (Feat. Crush, SOLE)’ 등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