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그녀들의 스타일링 전격해부, 이영은 레드 가디건

상단
신경쓰지 않은 듯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연출을 원한다면 가디건을 선택해주세요. 남자친구의 옷을 빌린듯한 빅사이즈의 벌키(Bulky)한 디자인부터 여성스러운 슬림핏의 가디건까지 종류도 다양하며, 계절에 따라 따뜻한 날씨에는 아우터로 쌀쌀할 때에는 이너로 스타일링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이랍니다.

photo14

JTBC 드라마 ‘더 이상은 못참아’

촘촘한 재질의 여성스러운 가디건은 부피가 작아 핸드백에 넣어 어디든 가지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바람이 많이 부는 쌀쌀한 날씨에는 스타일리시하게 목에 감아 머플러로도 사용 가능한 만능 아이템이랍니다.

특히 가디건은 스커트, 스키니진, 드레스 등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는 유용한 아이템이기에, 가디건을 이용해 스타일링 한 연예인들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JTBC드라마 ‘더 이상은 못참아’ 에서 열연중인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의 여배우 이영은 또한 극 중 레드 가디건과 여성스러운 원피스를 이용한 사랑스러운 룩을 선보였어요. 화려한 레드컬러가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이영은의 수수한 룩을 더욱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는데요. 이영은이 선택한 가디건의 경우 얇고 섬세하게 짜인 니트이기 때문에 신체의 라인을 돋보이게 해주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답니다. 이렇듯 니트 가디건의 경우 니트의 재질과 짜임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 보인다는 점 잊지 마세요.

middle

니트 스타일링 보고서

1. 벌키(Bulky)한 가디건 스타일링 연출법
굵은 털실로 느슨하게 짠 약간은 투박하고 무거운 느낌의 벌키 (Bulky)한 가디건은 캐주얼한듯 털털하고 세련된 분위기연출이 가능하답니다. 만약 여성스러운 연출을 원한다면 여기에 고급스러운 벨트를 니트위로 매어주어 실루엣을 살려주는 스타일링을 추천해드려요.

또한, 영국의 스트릿패션을 연상시키는 빈티지한 미니스커트나 원피스 그리고 워커를 함께 매치한다면 다소 펑키한듯 그런지한 분위기의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2. 여성스러운 가디건 연출법
재킷대용으로 연출 가능한 롱 가디건을 요즘 유행하는 가죽느낌의 셔츠와 함께 레이어드하면 포근한 니트가디건과 레더의 이질적인 연출을 통해 간단하지만 뻔하지 않은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3. 체크무늬를 사용한 연출법
항상 스쿨룩은 인기가 많은 스타일이에요. 이런 스쿨룩에 빠질 수 없는 포인트 요소로 체크아이템을 꼽을 수 있을 텐데요. 타탄체크 스커트와 니트 가디건을 함께 연출하고 여성스러운 벨트를 레이어드해 주면 트랜디한 스타일을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photo1

아이템설명: 이영은의 레드 가디건은 또마의 제품이랍니다. 익살스러운 또마 와펜이 너무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데요. 여성스러운 라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심플한 디자인과 고급소재의 니트 가디건으로 가을철 하나쯤 있으면 좋을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랍니다.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 팀장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사진제공. JTBC, 붐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