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호텔 델루나’ OST ‘안녕’으로 음원차트 석권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tvN ‘호텔 델루나’의 OST ‘안녕’ 재킷. / 제공=냠냠엔터테인먼트

가수 폴킴이 tvN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OST ‘안녕’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안녕’은 13일 오전 8시 기준으로 멜론을 비롯한 지니뮤직·엠넷·올레뮤직·벅스·네이버뮤직·소리바다 등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멜론에서는 폴킴의 ‘안녕’에 이어 벤의 ‘내 목소리 들리니’가 2위, 거미의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가 3위를 기록했다. 이는 모두 ‘호텔 델루나’의 OST이다. 다른 음원사이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호텔 델루나’의 OST는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적수 없는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안녕’과 ‘내 목소리 들리니’,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 등은 작곡가 로코베리가 만들었다. 로코베리는 드라마 ‘도깨비’의 OST 중 에일리가 부른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작곡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호텔 델루나’의 OST는 ‘태양의 후예와 ‘도깨비’ OST 중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Stay With Me’ ‘Beautiful’ ‘I Miss You’ 등을 완성한 작곡가 송동운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손동운과 음원강자들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제대로 내고 있어 다음에 공개될 노래에도 기대가 쏠린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