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의 대결은 끝나지 않았다! 최종 배틀 음원 4곡 발표

윈
YG엔터테인먼트 데뷔 프로젝트 ‘WHO IS NEXT: WIN’의 A팀과 B팀이 최종 배틀에서 접전을 벌였던 자작곡 4곡이 28일 정오에 발표됐다.

‘FINAL BATTLE’이라는 이름이 붙은 앨범의 타이틀곡은 A팀의 ‘GO UP’과 B팀의 ‘CLIMAX’ 두 곡이다. ‘GO UP’은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작사에 강승윤, 송민호가 공동 작곡한 곡으로 ‘정상으로 올라가자’라는 멤버들의 비장한 각오가 담긴 곡이다. ‘CLIMAX’는 B.I와 바비, 김진환,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등 B팀 전원이 작사에 참여하고, B.I와 바비가 작곡한 노래다. 멤버 전원이 데뷔를 향한 간절하고 절박한 마음을 담아내 감동을 주는 곡이다.

지난 25일 파이널 생방송 현장에서 에픽하이의 타블로는 A팀의 ‘GO UP’에 대해 “이 노래를 당장 다운로드 받고 싶다”고 평가했고, 양현석 YG 대표는 B팀의 ‘CLIMAX’를 듣고 “울컥했다. 앞으로 이 노래를 자주 찾아 듣게 될 것 같다”고 심사 평을 남긴 바 있다.

이번 앨범에는 ‘GO UP’과 ‘CLIMAX’ 외에 YG 프로듀서 테디의 ‘같은 트랙 다른 곡’ 과제로 두 팀이 경쟁을 벌였던 ‘JUST ANOTHER BOY’까지 총 4곡의 자작곡이 담겼다.

‘WIN’은 YG 트레이닝 시스템을 거친 11인의 연습생이 A와 B팀으로 나눠 치열한 배틀을 벌이고, 데뷔 팀을 정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25일 파이널 배틀을 통해 A팀이 B팀을 이기고 ‘위너’의 타이틀을 가져갔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