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스타일링 따라잡기, 컬러니트 스타일링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죠? 날씨가 추워지면 옷들도 컬러가 어두워지기 마련인데 오늘은 추운 날씨에 제격인 니트! 컬러니트, 패턴니트, 앙고라니트, 롱니트 등 많은 니트 가운데 컬러니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트는 종류도 다양하지만 컬러니트는 아무 문양 없이 심플한 디자인에 색감만 얹혀있는 기본 니트로 기본적으로 하나씩은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이죠? 요즘 카라의 강지영씨가 화사한 컬러의 니트들을 아우터없이 공항 패션으로 자주 입고 나오는데요, 무결점 아기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만드는 컬러 니트에 관해 잘 입을 수 있는 스타일링 법을 알려 드릴게요.
스타일1

니트는 호불호가 갈리는 아이템인 만큼 입을 때 신중하게 되는데요, 키가 작고 통통한 체형보다 주로 마른체형의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이죠! 하지만 질감에 따라 선택을 잘하신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고급스런 아이템이 된답니다. 먼저 앙고라 소재의 컬러니트는 상체가 마른 분들이 좋습니다. 부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통통하신 분들은 답답해 보일 우려가 있으니 조금은 피하시는 게 좋고 비비드한 앙고라나 보카시 소재의 니트에 면바지를 입으면 캐주얼한 느낌이 살아나고 스키니 청바지를 입으면 러블리하면서도, 세련된 멋이 나겠죠.^^

귀여움을 강조할 땐 플라워프린트나 하늘거리는 소재의 스커트도 좋은데요, 소품으로 페도라나 워커를 신는다면 트렌디함도 살릴 수 있고 귀여움까지 강조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랍니다.  시크한 스타일링 법으로는 어디서나 빠질 수 없는 레더인데요, 니트가 부한 느낌을 주는 만큼 하의는 타이트한 H라인스커트이거나 블랙 스키니진이라면 안정감도 주고 시크함도 주는 좋은 데일리 스타일링이 될 것 같네요.
스타일2

약간의 낭만적인 감성도 지닌 니트는 여성분들에게 멋진 아이템이 될 수 있으니 필수적인 아이템이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을 겁니다. 본인의 체형이 통통한 편이라면 가장기본적인 소재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게 좋을 듯싶네요, 꽈배기디자인이나 블록패턴들은 더욱 부해 보이기에 피해 주시는 게 좋고, 여름에 즐겨 입던 원피스와 매치해 입어도 좋고 ‘블랙진+그레이진+딥블루진’이랑 매치해서 입는 게 가장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입니다. 니트의 컬러보다 짙은 컬러의 하의를 선택한다면 다리가 비교적 얇아보여 상체도 날씬할 것 같은 착시를 주니 이점 염두에 두고 하의를 선택하세요. 너무 루즈한 핏도 금물이니 꼭 참고해주세요.
스타일3

그리고 컬러니트는 아니지만 러블리하고 고져스한 룩을 완성 할 수 있는 컬러는 크림아이보리와 그레이, 베이지, 블랙 등 무채색계열인데요 지난해 쿠론 런칭쇼장에 간 효민 씨 같은 경우 제가 스타일링을 하였는데요, 크롭니트에 블랙 스키니진을 입고 클러치백과 립컬러를 맞춰서 고져스한 스타일링에 포커스를 맞추었답니다. 여러분 역시 니트컬러를 포인트로 한다면 나머지는 올블랙으로 연출하시고 니트의 컬러가 아닌 하의컬러를 포인트로 한다면 나머지 아이템은 니트 컬러와 톤을 맞춘다면 세련된 룩이 연출이 됩니다.
스타일4

‘난 더 튀고 싶어’ 라는 생각이 들 땐 컬러 니트에 프린트가 들어간 유니크한 디자인도 좋고요, 니트를 잘못 입으면 뚱뚱해 보여서 어느 정도 패턴도 있고 핏라인이 사는 게 중요하니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패턴을 고르도록 하세요. 해외에선 둥근 카라가 달린 피터팬 카라 니트가 빈티지한 느낌이지만 우리나라에선 아이유의 영항으로 귀엽고 러블리한 디자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원하신다면 피터팬카라 니트를 입고 스커트로 러블리함을 표현해보세요.

컬러 니트가 화려한 만큼 메이크업 역시 누디한 메이크업으로 해주시고, 크림 & 그레이 니트를 선택하신다면 입술정도는 붉은 계열로 하셔도 좋습니다. 니트가 레이어드해서 입으면 따뜻해도 찬바람 앞에선 속수무책이니, 바람이 싸늘하다 느끼신다면 니트 안에 셔츠나 블라우스를 입어 보온도 유지하고, 다른 느낌으로 연출도 해보세요.

글. 스타일리스타 이은아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