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드라마 ‘Do You Like Me?’ 공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틱톡 드라마 ‘두 유 라이크 미?’./ 사진제공=틱톡

앱 틱톡(TikTok)이 오는 7일 인터랙티브 드라마 ‘Do you like me?’를 공개한다.

인터랙티브 드라마란 사용자(이하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드라마의 줄거리와 결말이 결정되는 드라마를 뜻한다.

이는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시청자 선택형 드라마다. 틱톡이 보유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 사용자경험(UX) 혁신 기술을 접목한 시도다. 전세계적으로도 인터랙티브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제작국인 한국을 비롯해 홍콩과 대만, 마카오에서도 자막을 반영해 동시에 노출된다.

‘Do you like me?’는 시청자가 소개팅을 앞둔 주인공이 된다. 이후 각 시점에서 선택이 가능한 상황들을 옵션으로 제공해 첫 만남부터 연애의 성공과 실패로 이어지는 결말에 이르기까지 시청자의 선택에 의해 이야기의 흐름이 결정된다. 선택에 따라 다른 결말이 펼쳐지기 때문에 20분 분량의 영상이 준비돼 있지만 저마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러닝타임도 달라진다.

틱톡은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유저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을 기획하게 됐다”며 “유저들이 자유롭게 드라마의 스토리를 이끌어나가는 국내 최초의 사례인만큼 유저들에게도 매우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틱톡은 최근 MCN 파트너사들은 물론 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그래그거’와의 MOU를 체결하여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래그거’와 틱톡의 합작으로 제작되는 ‘Do you like me?’ 는 7일부터 18일까지 틱톡을 통해 공개된다. 틱톡 앱 내에서 해시태그 틱톡소개팅(#틱톡소개팅)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