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그녀들의 스타일링 전격해부, 이소연 골프웨어

상단
체형교정에도 좋고 유산소운동이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골프! 최근 들어 여성 골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골프웨어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골프웨어는 평상복과 비슷한 구성과 스타일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매치할 수 있고, 일상복을 골프웨어와 함께 코디 할 수도 있는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랍니다. 오늘은 골프웨어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테니 주목해 주세요.

KBS2 ‘루비반지’ 방송화면 캡처

KBS2 ‘루비반지’ 방송화면 캡처

만약 지금 막 골프에 입문한 초보골퍼라면 골프웨어 스타일링이 더욱 어렵게 느껴지실 거에요. 하지만 골프의 기본 요소들을 알고, 몇 가지 사항들만 지켜준다면 어디에서든 자신있는 세련된 코디네이션을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골프는 허리를 이용해 공을치는 운동이니만큼, 허리와 상체의 움직임이 편안한 심플한 디자인의 의상이 좋아요. 아무리 예뻐도 끈이나 단추 같은 장식이 있는 디자인은 피해야 한답니다.

또한 실내냐 필드이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골프는 격렬한 운동이 아닌 호흡이 느린 정적인 운동이기 때문에 날씨의 변화에 민감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따라서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쌀쌀한 날씨에는 레이어드 할 수 있는 니트조끼나 가벼운 기능성 점퍼를 준비한다면,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센스있는 코디네이션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middle
체형을 보완해주고 스타일지수 높여주는 골프웨어 스타일링 비법들
얼마 전 루비반지에서 이소연은 라인과 곡선을 살려주는 슬림핏의 골프웨어 착장으로 세련된 코디네이션을 완성했답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단정하고 깔끔한 피케티셔츠와 프릴장식의 체크스커트를 매치해 캐주얼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는데요. 슬림핏의 옷을 입을 경우 몸매가 더욱 날씬해 보이고 상하의 조화로운 컬러매치는 키 또한 커보일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만약 통통한 하체를 가졌다면?
하체가 통통해서 자신이 없다면, 네이비나 블랙 같은 어두운 컬러의 하의를 입고, 화려한 컬러나 프린팅의 상의를 선택해 상체로 시선을 집중시켜주세요. 이때 하의는 미니스커트를 선택하는 게 더욱 날씬해 보이지만, 만약 종아리가 굵다면 스키니핏의 팬츠를 입는걸 추천해드려요. 이때 상의를 살짝 팬츠 안에 넣고 1/4정도 빼어주면 다리가 한결 길고 세련돼 보인답니다~

왜소한 상체가 콤플렉스라면?
타이트한 피케티셔츠를 입을 경우는 왜소하고 마른몸매가 강조되어 보일 수 있으니 화사한 컬러를 선택하는 게 좋답니다. 또한 귀여운 패턴이나 프린트가 가미된 베스트를 함께 레이어드 해주면 좀 더 볼륨감있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어요. 만약 날씨가 쌀쌀하다면 부피감이 있는 니트조끼를 함께 레이어드해 볼륨감과 보온성까지 얻는 스타일링을 추천해드려요.

액세서리로 포인트
골프웨어에서 가장 재미있는 스타일링요소로 액세서리를 꼽을 수 있을 텐데요. 비슷비슷한 골프웨어룩이더라도, 장갑과 양말 그리고 모자 같은 요소는 분위기와 개성을 좌우하는 아이템이랍니다. 너무 얌전하고 베이직한 아이템보다는 활력을 줄 수 있는 컬러와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리고 포인트가 되어주는 감각적인 그래픽이나 패턴의 아이템을 선택해 개성을 드러내주세요~

photo1
아이템설명: 이소연의 선택한 골프웨어는 헤지스 골프의 아이템이에요. 몸매를 돋보이게 해주는 여성스러운 라인과 발랄한 컬러가 포이트랍니다. 또한 세련되고 젊은 감각의 디자인으로 평상복으로도 연출 가능한 아이템이랍니다.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팀장
사진제공: KBS2, LG패션 ‘헤지스 골프’, 아이코나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