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경찰: KCSI’ 천정명 “시즌1 팬으로 즐겨봐…장혁 후임 부담감 없다”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천정명,도시경찰

배우 천정명./사진=텐아시아DB

배우 천정명이  ‘도시경찰: KCSI’(이하 ‘도시경찰2’)’에 출연한 계기를 밝혔다.

29일 오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도시경찰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도시경찰2’는 힘든 도시 경찰 생활 속에서 그들의 삶과 애환을 함께 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멤버들은 서울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 현장감식팀으로 나선다.

새로 합류한 천정명은 “시즌1을 즐겨보던 팬으로서 같이 참여해보고 싶어 제의가 들어왔을 때 고민도 안하고 하겠다고 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시즌1 장혁의 후임이라는 부담감은 없었을까. 천정명은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만 했다. 실수를 한다거나 미숙한 모습을 보이면 안 되기 때문이다. 예능이긴 하지만 실제 사건을 접하기 때문에 최대한 집요하게 증거를 잡아서 사건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천정명은 “드라마에서 보는 과학수사대 모습과 실제 현장을 보는 느낌은 많이 다르다”며 “참혹하기도 하고 견디기 힘들 정도로 보기 힘든 부분도 많다. 사명감으로 정신을 차렸다”고 덧붙였다.

기존 멤버들은 입을 모아 천전명을 칭찬했다. 조재윤은 “처음에는 많이 어려웠다. 워낙 우주대스타 아니냐. 하지만 함께 지내보니 순수하고 성실했다”고 말했다. 김민재는 “동료애도 있고 직업을 바라보는 태도도 훌륭하다”고 덧붙였다. 이태환도 “‘도시경찰’ 선임으로서 조언하기에는 할 말이 없을 정도로 잘한다. 장혁 형의 빈자리를 부족함 없이 채워주고 있다”고 치켜세웠다.

‘도시경찰: KCSI’는 29일 오후 8시 30분 처음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