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주간 미리보기] ITZY·베리베리 ‘컴백’…기대작 ‘사자’ ‘엑시트’ 개봉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있지(ITZY)와 베리베리가 새 음반을 발표하고, 신인 보이그룹 디원스가 데뷔한다. 기대작으로 꼽히는 영화 ‘사자’와 ‘엑시트’가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일본 정규군군에 맞선 독립군의 용맹한 싸움을 담은 영화 ‘봉오동 전투’의 언론시사회가 열린다.

그룹 있지(ITZY). / 제공=JYP엔터테인먼트

◆ 가요 : ITZY·베리베리 ‘컴백’

그룹 ITZY가 첫 번째 미니음반 ‘있지 아이씨(IT’z ICY)’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29일 연다. 타이틀곡 ‘아이씨(ICY)’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열정이 넘치는 ITZY의 모습을 표현한 곡이라고 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인 가수 박진영이 ITZY를 위해 만들었다. 프로듀서 겸 래퍼 페노메코가 작사에 참여해 신선함을 더했다.

그룹 베리베리는 오는 31일 첫 번째 싱글 음반 ‘베리-칠(‘VERI-CHILL)’을 발표한다. 타이틀곡은 뉴트로 장르의 ‘태그 태그 태그(Tag Tag Tag)’로 베리베리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았다고 한다.

오는 8월 1일에는 신인 보이그룹 디원스(D1CE)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린다. 이들은 첫 번째 미니음반 ‘웨이크 업 : 롤 더 월드(Wake up: Roll the World)’를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깨워’는 강렬한 트랩 비트에 디원스의 역동적인 안무가 조화를 이룰 예정이다.

‘너의 노래를 들려줘’의 포스터. / 제공=KBS2

◆ 방송 :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 예능 ‘자연스럽게’ 등 시작

MBC 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도시경찰: KCSI’가 29일 제작발표회를 마련한다. 이날 첫 방송을 시작하는 이 프로그램은 힘든 도시에서 경찰 생활을 해보면서 그들의 삶과 애환을 들여다본다. 배우 천정명과 조재윤, 김민재, 이태환 등이 출연한다.

오는 8월 1일에는 KBS2 새 월화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살인사건이 있었던 날의 기억을 잃은 팀파니스트(timpanist)가 수상한 음치를 만나 잃어버린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배우 연우진과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을 비롯해 송재림·박지연·이시원 등이 출연한다. 첫 회는 오는 8월 5일 방송될 예정이다.

연예인들의 시골 마을 정착기를 담은 MBN 새 예능프로그램 ‘자연스럽게’는 오는 8월 2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배우 전인화와 조병규, 가수 은지원과 김종민 등이 나서며 오는 8월 3일 베일을 벗는다.

영화 ‘엑시트’ 포스터. / 제공=CJ엔터테인먼트

◆ 영화 : 기대작 ‘사자’ ‘엑시트’ 개봉

‘나쁜 녀석들:더 무비'(감독 손용호)가 29일 제작보고회를 연다.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작품으로, 사상 초유의 범죄인 호송차량 탈주 사건을 다룬다.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며 마동석·김상중·김아중·장기용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같은 날 ‘봉오동 전투'(감독 원신연)의 언론 시사회가 열린다. 일본 정규군에 맞서 승리한 독립군들의 전투를 담았다. 유해진·류준열·조우진·키타무라 카즈키·이케우치 히로유키 등이 출연한다. 오는 8월 7일 개봉할 예정이다.

오는 31일에는 ‘사자'(감독 김주환)와 ‘엑시트'(감독 이상근)가 개봉한다.

격투기 챔피언이 구마 사제를 만나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강력한 악(惡)에 맞서는 과정을 보여주는 ‘사자’는 박서준·안성기·우도환 등이 나온다. ‘엑시트’는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하는 이야기로, 조정석·윤아·고두심·박인환·김지영 등이 출연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