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유튜브 뮤직 어워드 ‘올해의 뮤직비디오’ 후보 선정

소녀시대 유튜브 뮤직어워드 '올해의 뮤직비디오' 후보 선정

소녀시대 유튜브 뮤직어워드 ‘올해의 뮤직비디오’ 후보 선정

소녀시대가 제1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YouTube Music Awards) ‘올해의 뮤직비디오’부문에서 유일한 아시아 여자가수로 후보에 올랐다.

소녀시대는 올해 1월 발표한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뮤직비디오로 후보에 올랐다. ‘올해의 뮤직비디오’ 부문에 아시아 여자 가수 중 유일하게 후보에 올라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 마일리 사이러스 등 글로벌 팝스타들과 경쟁을 펼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유튜브 뮤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음악과 뮤지션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소녀시대가 노미네이트된 ‘올해의 뮤직비디오’ 외에도 ‘올해의 아티스트’, ‘유튜브 인기패러디’, ‘유튜브 이노베이션’, ‘유튜브 도약’, ‘유튜브 트렌드’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한다.

유튜브 뮤직 어워드는 11월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 공연을 처음으로 유튜브 공식채널(youtube.com/musicawards)을 통해 생중계된다. 일본 도쿄, 러시아 모스크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공연도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시상식은 한국 시간 4일 오전 8시(미국 현지 시간 11월 3일 오후 6시)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다. 이 날 시상식에는 에미넴, 레이디 가가, DJ 아비치 등 인기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시상식을 빛낼 예정이다.

소녀시대의 ‘올해의 뮤직비디오’ 후보 영상은 유튜브 뮤직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D0NFetryf2M5pOBOyHTz0UrqRi9byuOf)에서 확인 가능하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로 해당 영상을 공유하면 자동으로 투표가 이뤄진다.

소녀시대는 11월 9~10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Asia World-Expo Arena)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