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우, 22일 정오 컴백…자작곡 ‘유후(U Who?)’ 발표

유승우의 신곡 '유후'

유승우의 신곡 ‘유후’

음악소년’ 유승우가 오늘(22일) 정오, 자작곡 ‘유후(U Who?)’를 발표하며 본격 컴백했다. 이번 곡 ‘유후(U Who?)’는 래퍼 산이(San E)가 피처링한 곡으로 유승우가 지난 8월 미국 LA에서 개최된 KCON 참여 당시, 산타모니카 해변의 아름다운 경치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자작곡이다.

당시 스마트폰에 저장해두었던 멜로디를 한국에서 전문 작곡가들과 함께 작업, 어쿠스틱 장르의 곡으로 완성했다.

유승우는 CJ E&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컴백 스포일러를 통해 “‘유후(U Who?)란‘헛된 망상’이다” 라며, “가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루어 질 수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유승우가 직접 작사한 ‘유후(U Who?)’는 이름 모를 소녀를 보며 항상 전하지 못했던 짝사랑의 설렘과 풋풋함을 가사 속에 녹여 내고 있다.

지난 5월 데뷔 미니앨범 ‘첫 번째 소풍’이후, 근 5개월 만에 디지털 싱글로 전격 컴백하는 유승우는 앨범 발표를 앞두고 “전과는 다르게 자작곡으로 뮤직비디오도 찍고 하다보니 겁도 많이 나고 기대도 살짝 한다. (웃음) 산이 선배님께서 피처링을 해주셔서 덕을 보고 있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유후(U Who?)’는 오늘(22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에서 동시 발표됐으며 뮤직비디오 풀버젼 역시 같은 날 함께 공개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