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영, ‘검블유’ OST ‘조금 더 외로워지겠지’로 음원차트 1위

[텐아시아=우빈 기자]

‘검블유’ OST 온라인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CJENM

가수 김나영이 부른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OST 조금 더 외로워지겠지’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8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조금 더 외로워지겠지’는 19일 주요 음원사이트 중 하나인 지니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도 차트인을 기록했다또 벅스엠넷소리바다 등 주요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인기와 OST의 힘을 실감케 했다.

특히 새로운 음원강자로 급부상한 김나영의 목소리가 드라마 마니아들의 감정 이입을 도왔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조금 더 외로워지겠지’는 독립적으로 살고 싶은 포털 사이트 ‘바로’의 팀장 배타미(임수정 분)와 안정적인 가정을 꾸리기를 원하는 박모건(장기용 분)의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정통 발라드곡이다. 상처받지 않기 위해 방어적인 태도를 취할 수밖에 없는 배타미의 속마음이 잔잔한 피아노 아르페지오와 아름다운 선율의 스트링과 함께 펼쳐져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조금 더 외로워지겠지’는 정승환 ‘너였다면’멜로망스 ‘짙어져’를 작곡한 프로듀싱 팀 1601(정승현박태현)과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작사한 작사가 이미나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곡이기도 하다. 조금 더 외로워지겠지가 히트 곡 메이커들이 한데 뭉쳐 탄생한 곡인 만큼,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잇는 히트 OST가 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