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스타일링 따라잡기, 펑크룩 스타일링

2013 F/W가장 핫한 패션 트렌드 키워드는 펑크입니다 . 패션디자이너나 패션피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펑크 홀릭중인데요 . 클래식과 페미닌을 고집하던 샤넬도 이번 시즌엔 펑크룩을 선보였답니다. 배드걸의 분위기가 있는 펑크룩이지만 펑크패션이라고 해서 부담스러울 정도로 강하고 반항기 가득한 룩으로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시대가 변하면 패션도 변하는 법이죠. 우리나라 셀럽으론 고준희씨가 평소 데일리룩&셀럽룩으로 펑크룩(록시크) 패션을 많이 선보이는데, 지금부터 나만의 방식으로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고준희씨처럼 펑크룩 입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지난번에도 소개해드렷던 타탄체크는 올가을 FW 런웨이에서도 많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타탄체크가 섞인 재킷에 청바지와 힐을 매치하면 도시적이면서도 세련된 펑크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너무 깔끔해 보인다면 부스스한 느낌의 헤어연출로 더욱 펑크 느낌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액세서리로는 십자가 모양이나 굵은 체인을 이용한 볼드한 액세서리도 정말 잘어울리는 아이템이 될 수 있으니 과감하게 시도해 보셔도 좋을듯하네요.

펑크패션을 여성스럽게 입고싶으시다면 하의에 체크스커트를 매치해 보세요. 기본 아이템인 화이트 셔츠를 매치하면 지적이면서도 우아한 느낌이 들거구요. 스웨트셔츠에 체크스커트 가죽워커를 신는다면 트렌디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스타일링이 될 겁니다

f(x)

f(x)

체크아이템 외에 또다른 펑크 포인트 스퀄(skull)디테일은 귀엽기도하고 시크하기도 한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바뀌면서 반항적이면서 무겁기만 한 펑크룩에 때론 귀엽고 섹시한 변화를  줍니다.  해골 무늬가 프린트된 티나 니트에 블랙진을 입는다면 누가봐도 시크한 펑크룩으로 연출됩니다. 포인트로 클러치를 매치하면 도시적인 느낌까지 줄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스터드 장식이나 스모키 메이크업 등 너무 강한 이미지의 펑크룩만 생각난다면 소프트한 이미지의 펑크룩 연출을 알려드릴게요. 외국의 셀러브리티 중 한명 애슐리 심슨은 너무 강하지도, 빈티지하지도 않게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펑크룩을 구사합니다. 애슐리 심슨처럼 집에 한 개쯤은 소장하고 있는 라이더 재킷이나 청재킷 또는 레더아이템을 활용해 보세요. 펑크룩하면 스터드장식이 강하게 떠오르겠지만 스터드장식은 금속에서 오는 강함 때문에 와펜을달아준 재켓이나 팬츠로도 얼마든지 펑크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메인이 되는 키아이템 재킷에 부츠나 워커를 매치하고 버건디 계열의 립스틱을 바른다면 와일드한 느낌이 강해지기 때문에 꼭 힐이나 펌프스 같은 여성스런 슈즈를 매치해 주세요.

다소 펑크룩이 과해서 부담 스러울때는 패션소품이나 액세서리로 도전을 해보세요. 체크로 된 머플러나 귀걸이, 링, 목걸이, 가죽으로 된 팔찌 등을 레이어드한다면  일상적인 데일리룩에 빛나는 포인트가 됩니다. 펑크룩에 잘 어울릴만한 아이템을 선택해서 올가을 트렌디하고 핫한  패션스타일을 시작해보세요.

글. 스타일리스타 이은아 이사
사진제공. 제이와이드컴퍼니, SM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