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장영, YK미디어플러스와 전속계약 체결…송승헌 주연 ‘위대한 쇼’ 캐스팅 ‘겹경사’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배우 유장영. / 제공=YK미디어플러스

배우 유장영이 YK미디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YK미디어플러스는 “최근 유장영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내공 있는 연기력을 갖춘 유장영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장영은 윤종훈, 하은진 등이 소속된 YK미디어플러스에 새 둥지를 튼 데 이어 tvN 새 드라마 ‘위대한 쇼'(극본 설준석, 연출 신용휘)에도 캐스팅 됐다.

‘위대한 쇼’는 전 국회의원 위대한과 하자투성이 4남매의 가족 소동극이다. 송승헌, 이선빈, 김동영 등이 뭉친다. 유장영은 극 중 시사프로그램의 구 PD 역을 맡았다. 시청률 지상주의자로 소심하고 귀가 얇아 이리저리 잘 휘둘리는 인물로, 그가 새롭게 표현해 낼 캐릭터에 관심이 쏠린다.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유장영은 2011년 KBS2 ‘사랑을 믿어요’를 시작으로 tvN ‘로맨스가 필요해2’, SBS ‘대풍수’, TV조선 ‘최고의 결혼’, tvN ‘치즈인더트랩’, MBC ‘다시 시작해’ ‘캐리어를 끄는 여자’ ‘병원선’, 웹드라마 ‘콜록홈즈’, TV조선 단막극 ‘빨간 구두’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다. 영화 ‘덫(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네모난원’, 연극 ‘패밀리 빼밀리’ ‘강풀의 순정만화’ ‘그남자 그여자’ 등 다방면으로 연기 활동을 펼쳤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