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 김현중, 日 ‘한류10주년대상’ 대상 그랑프리 휩쓸어

IMG_0282

배용준과 김현중이 일본에서 열린 ‘한류 10주년 대상(Korean Entertainment 10th Anniversary Awards in Japan)’에서 나란히 수상을 하는 영광을 나눴다.

지난 19일 오후 치바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열린 ‘한류 10주년 대상’은 일본 방송국 및 제작사, 매니지먼트사 등 현지 업체들이 발족한 한류 10주년 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10년 동안 한류의 발전과 확산에 이바지한 아티스트를 기리기 위해 열린 시상식이다. 이 시상식에서 배용준은 ‘대상’과 ‘드라마 대상-남자 배우 부문’ 그랑프리를, 김현중은 ‘뮤직 대상-남자 솔로 아티스트 부문’ 그랑프리를 각각 수상했다.

김현중은 “노래와 춤, 연기를 통해 한류 발전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해 팬들을 환호케 했다. 이어 시상식 현장에서 ‘유어 스토리(Your Story)’와 ‘언브레이커블(Unbreakable)’ 두 곡의 특별 무대를 선보여 아티스트 및 5천여 팬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2관왕을 차지한 배용준은 “오늘 이 자리는 좋아하는 후배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 이라면서 “이런 뛰어난 재능을 가진 후배들이 있기에 한류의 미래가 더 밝아질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

‘한류 10주년 대상’은 일본의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류 10주년 대상’ 관계자는 “한류의 시발점이자 변치 않는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용준과 신 한류의 선두주자 김현중이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시상식 무대에 오른 모습은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게 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한류의 방향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라고 전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키이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