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와 아이들 ‘너에게’, ‘응답하라 1994’에서 최초 리메이크

응답
서태지와 아이들의 ‘너에게’가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최초로 리메이크된다.

19일 CJ E&M은 ‘너에게’의 리메이크 버전이 이날 오후 방송되는 ‘응답하라 1994’ 2회가 끝난 후 등장하는 3회 예고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는 지금껏 단 한 번도 리메이크 된 적이 없기에 이번 리메이크 소식에 많은 관심이 모이는 분위기다

신원호 PD는 “드라마가 1994년을 다루기 때문에 당시 ‘문화대통령’으로 불린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를 꼭 담고 싶었다”며 “‘너에게’의 가사내용이 드라마와 잘 맞을 것 같아 서태지 측과 어렵게 접촉 후 제안을 했지만 큰 기대는 하지 않았던 게 사실”이라며 “흔쾌히 승낙을 해줘 놀랐고 감사했다”고 전했다. 이어 “전작인 ‘응답하라 1997’ 당시 델리스파이스의 ‘고백’처럼 ‘응답하라 1994’에서는 ‘너에게’가 러브테마곡으로 쓰이며 몰입도를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의기투합 한 ‘응답하라 1994’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 학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가 개성만점의 팔도청춘을 연기한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