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오, ‘슈퍼밴드’서 부른 자작곡 ‘리멤버’ 발표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가수 케빈오. / 제공=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가수 케빈오의 자작곡 ‘리멤버(Remember)’가 지난 14일 공개됐다. 그가 JTBC 음악 예능프로그램 ‘슈퍼밴드’에서 불러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은 곡이다.

‘Remember’는 케빈오가 ‘슈퍼밴드’의 예선 오디션을 위해 만든 노래다. 당시에는 통기타 하나만을 사용해 그만의 감성을 노래에 녹여냈다. 하지만 음원으로 공개된 ‘Remember’에는 ‘슈퍼밴드’에서 만난 첼리스트 박찬영이 아름다운 첼로 선율을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케빈오는 ‘Remember’에 대해 “순수했던 과거의 나를 추억하면서 스스로에게 편지를 쓰듯이 만든 노래”라며 “박찬영의 첼로 선율이 ‘Remember’를 한층 깊이 있게 만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슈퍼밴드’가 끝난 뒤에 공개하게 됐지만, ‘Remember’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케빈오는 특별한 소식을 전했다. ‘슈퍼밴드’에서 마음이 맞은 출연자들과 밴드로 새 출발을 예고했다.

케빈오는 ‘슈퍼밴드’의 첫 회부터 주목받았다. 2015년 방송된 Mnet ‘슈퍼스타K7’의 우승자인 그가 밴드 오디션에 도전장을 내밀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는 “나는 여기에 음악 하는 친구들을 만나러 왔다”고 말했고, 그 말을 증명하듯 여러 참가자들과 좋은 곡, 멋진 공연을 선사하며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