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日 타워레코드 상반기 K팝 싱글 차트 정상…두 앨범 나란히 1, 2위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일본 타워레코드 상반기 K팝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몬스타엑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9일 “몬스타엑스가 최근 일본 타워레코드가 발표한 상반기 ‘K팝 싱글 차트’에서 1, 2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일본의 유명 음반숍 중 하나로 손꼽히는 타워레코드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2019년 상반기 차트를 공개했다. 몬스타엑스는 해당 차트 중 ‘K팝 싱글 톱 10’ 차트에서 지난 3월 발표한 싱글 ‘Shoot Out'(슛 아웃)으로 1위에 등극했고, 지난 6월 발표한 ‘Alligator'(엘리게이터)로는 2위에 오르며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었다.

타워레코드는 “몬스타엑스는 6월 일본 TV에서 첫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등 일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어 앞으로의 도약에 더욱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의 활동에도 기대감을 전했다.

이는 몬스타엑스가 올해 발표한 일본 싱글이 모두 호성적을 기록한 것으로, ‘Alligator’의 경우 6월 발매한 싱글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2위의 자리에 올라 현지에서 불어오는 몬스타엑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방증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싱글 ‘Shoot Out’은 앞서 일본 레코드협회의 선정 아래 현지 싱글 누계 출하 수가 10만 장 이상 판매된 싱글에만 주어지는 ‘골드디스크’를 획득하는 등 몬스타엑스는 올 상반기 성공적인 현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8월 21일 일본 두 번째 앨범 ‘Phenomenon'(페노메논)을 발표 예정이며, 8월 21일과 22일(이하 현지시각)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MAKUHARI MESSE INTERNATIONAL EXHIBITION) 과 9월 3일과 4일에는 오사카 오사카성 홀(OSAKA-JO HALL)에서 양일간 각각 2회씩 총 4회의 월드투어 <WE ARE HERE>(위 아 히어) 일본 투어를 앞두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