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일본 데뷔 앨범으로 USEN 랭킹 1위

승리

빅뱅 승리의 일본 솔로 데뷔 앨범 타이틀곡 ‘보쿠오 미츠메뗴(GOTTA TALK TO YOU)’가 10월 16일 발표된 유센(USEN) J-POP리퀘스트 랭킹 1위에 올랐다.

유센은 일본 최대의 유선 방송 기업으로, J-POP 리퀘스트 랭킹은 유센이 자사 채널을 바탕으로 청취자 리퀘스트 수를 집계해 발표하는 차트다.

승리가 전곡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하고, 직접 프로듀싱한 데뷔 앨범 ‘레츠 토크 어바웃 러브(LET’S TALK ABOUT LOVE)’는 발매 당일인 8일,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오리콘 앨범 주간랭킹에서도 4위에 올랐다.

승리의 솔로 앨범은 일본 UULA오리지널 드라마 ‘유비코이(손가락사랑) 그대에게 보내는 메시지~’의 주제곡 ‘소라니 에가쿠 오모이(하늘에 그리는 생각)’, 일본 인기가수 메이 제이(May J.)가 피처링한 ‘아이 노우 위드 메이 제이(I KNOW with May J.)’, 2년 전에 발표한 ‘스토롱 베이비(STRONG BABY)’, ‘VVIP’등의 대표곡도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해 총 12곡을 담은 앨범이다.

승리는 작년 2012년부터 예능과 연기 등을 통해 일본 활동을 하며 현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대형 버라이어티 방송인 TBS계 ‘산마노 슈퍼카라쿠리TV’에서 출연하고 있다. 해외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으로 후지테레비 메인방송 ‘모테죠100’ MC에 발탁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승리는 향후 빅뱅에 합류해 일본 6대 돔 투어를 진행한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