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대만 홍콩 음악 차트까지 점령

KKBOX 차트

홍콩 KKBOX(왼쪽) 차트와 대만 KKBOX 차트.

지드래곤이 대만, 홍콩 음악 차트를 점령했다.

지드래곤은 정규 2집 ‘쿠데타'(COUP D’ETAT) 앨범이 발매된 10월 4일 이후 대만과 홍콩 최대 음악 사이트 ‘KKBOX’의 음원,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집 타이틀곡 중 한 곡인 ‘삐딱하게’는 앨범 발매 전 9월 13일 음원 선공개, 공개 당일부터 현재까지 1위다. 또 10월 4일 나머지 음원과 음반이 공개된 이후 그 주 위클리 차트에서는 ‘삐딱하게’를 비롯해 ‘쿠데타’, ‘R.O.D’, ‘니가 뭔데’, ‘블랙’ 등 총 5곡이 TOP10에 올랐다.

또 홍콩 ‘KKBOX’ 위클리 차트 역시 ‘삐딱하게’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 외에 ‘미치GO’, ‘쿠데타’, ‘니가 뭔데’ 등 총 6곡이 TOP10 안에 안착했다. 음원 차트 뿐 아니라 ‘KKBOX’ 앨범 위클리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음반 시장에서도 저력을 과시했다.

이와 함께 지드래곤은 대만 대표 음악 사이트 중 하나인 ‘MY MUSIC TAIWAN’에서도 ‘쿠데타’를 위클리 차트 1위에 올려 놓았다. 또 ‘OMUSIC TAIWAN’에서도 ‘삐딱하게’가 위클리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 외에도 대만 모바일 텔레콤 컴파니 등 벨소리·컬러링 사이트에서도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