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 출연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스윗소로우 / 사진제공= 스윗소로우컴퍼니

그룹 스윗소로우가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에 출연한다.

오는 8월 15일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주최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이 방송된다. ‘별 헤는 밤’은 다큐멘터리와 쇼가 결합된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로서 윤동주의 시와 삶, 음악을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전망이다.

가수 이적과 밴드 YB,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에 이어 스윗소로우가 ‘별 헤는 밤’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연세대학교 중앙 동아리 중 하나인 남성 합창단 ‘글리클럽’에 속해있던 멤버들이 모여 그룹을 결성한 스윗소로우는 2004년 제16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하며 크게 주목 받았다. 이후 2005년 11월 데뷔했다.

스윗소로우는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슬픈 목소리로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사랑해’ ‘간지럽게’, 좋겠다’ 등 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 특히 다양한 음악 경연 프로그램과 소극장 공연 등을 통해 자타공인 최고의 음악성을 지닌 보컬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스윗소로우는 속삭이듯 진솔하게 이야기를 펼쳐내는 음악스타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 스윗소로우가 모교의 대선배이자 시대의 아픔을 노래했던 민족시인 윤동주의 시와 음악, 삶을 어떻게 음악으로 구현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